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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욕구를 부르는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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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아키텍트 작성일2018-05-24 12:53 조회97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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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 기법 중 소비자의 지갑을 유혹하는 감성마케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소비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방법이 무엇이며 어떤 효능까지 가져오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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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의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디자인, 컬러, 향기, 직관, 이미지, 문화 등 감성적인 요소를 활요하여 브랜드에 대한 침근감을 제고하고 유대감을 느끼게 하여 구입을 유도하는 마케팅전략입니다.

감성을 자극 받은 소비자들은 직관적으로 제품을 선택/구매하는 경향이 높아 이성적으로 구입을 유도하는 마케팅전략보다 구입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 생활에서 우리가 겪고 있지만 알지 못하는 감성 마케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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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 마케팅

후각을 자극한 마케팅으로 흔히 현대인들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사용했던 아로마테라피가 큰 효과를 얻자 파생되어 마케팅에 활용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빵집에 가면 커피 향이 나서 구매 욕구를 자극 한다거나 중고차 판매 시 가죽냄새를 나게하여 새차 느낌이 나게 하는 것도 모두 매출 증대를 위한 향기마케팅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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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르트 마케팅
유명작품, 디자이너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TECH(기술) + ART(예술) = TECHART


유명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은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기술력과 예술적 감각이 합쳐져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몇년전, 모 냉장고에 화가의 작품과 쥬얼리 브랜드의 콜라보를 하여 판매한적이 있는데 다른 제품보다 가격이 비쌌음에도 판매량이 높아습니다. 이와 같이 고가의 제품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 우유 패키지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피리부는 소년'등으로 변화를 준 뒤에 이전보다 매출이 7배가 뛰는 등 현재까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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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마케팅

매력적인 공간은 상품외적인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므로 집객 효과를 높여주어 수익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즉, 공간마케팅은 공간을 통해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고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며, 공간을 매개로 소비자의 공간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달성하는 총체적인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대중이 많이 찾는 홍대 및 가로수길의 팝업스토어도 공간마케팅의 일부가 되기도 합니다.

스토리가 담겨있는 공간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재미와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게 되며 이러한 공간들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그 공간에 계속 머물고 싶게 하며 동시에 다시 찾아오는 유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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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감성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키텍트는 빠른 변화의 현대사회 속 기업이 추구하는 결정적인 영향력과 집약된 스토리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함께 상품의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마케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갑이 열리는 마케팅의 기법 감.성.마.케.팅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