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키텍트마케팅
메인로고
온라인 마케팅과 함께하는 아키텍트 이야기
Architect is professional marketing group having the plenty experience and skills.

  브랜드를 시각화 시킨 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글쓴이 아키텍트 작성일2018-03-14 10:02 조회1,036회 댓글0건

본문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 기법 중 다양한컬러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색감을 이용한 마케팅이 무엇이며 어떤 효능까지 가져오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컬러마케팅은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즉 다양한 이미지 안의 색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제품이 아니라 이미지를 구매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들은 제품의 성능이나 가격, 특징 외에도 제품이 보이는 이미지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컬러마케팅은 이러한 구매행동을 잘 공략한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컬러 마케팅이 가장 처음 시작된 제품은 바로 '만년필' 입니다. 미국의 유명 만년필 회사인 '파커'는 남성용, 여성용 만년필을 따로 만들었지만 색상은 검은색과 갈색이 전부였다고 합니다.

여성용 만년필이라고 해도 남성용에 비해 조금 더 가늘고 길뿐 색상에서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파커는 여성들이 빨간색을 좋아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여성용 만년필을 빨간색으로 만들기 시작했고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답니다.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성공적인 컬러마케팅의 사례는 바로 '스타벅스' 입니다. 초록색의 빨대만 보아도 스타벅스가 떠오를 만큼 스타벅스의 컬러 마케팅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장 안에만 들어가보아도 초록색의 포인트로 전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 시켰습니다. 초록색은 평화, 안전, 경쾌, 온화 등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컬러로 스타벅스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초록색을 사용하여 마케팅을 하였다고 합니다.

녹색의 컬러가 주는 편안함은 매장에 방문한 사람들을 편안하고 안정되는 마음으로 이끌어 주어 불황에도 비싼 편에 속하는 스타벅스 커피가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단순히 색깔만 입힌다고 매출이 늘어날까요? 물론 그것은 아닙니다. 컬러 마케팅에도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성공 요인으로는 아래의 두가지 요소를 꼽습니다.

첫번째, 제품과 기업의 메시지, 정체성을 대변할 수 있는 특정 컬러를 선정해야한다.
두번째, 컬러에 대한 스토리와 제품의 특성이 잘 결합 되어야 한다.

쉽게 말해 해당 기업이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색상을 선정한 후, 스토리와 결합해 이를 잘 유지해 나가야 올바른 컬러마케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e361a52a86f66e850e0164569eac179_1520989 

 

지금까지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컬러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키텍트는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 기업이 추구하는 결정적인 영향력을 가진 컬러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상품의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의 중요성 꼭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