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키텍트마케팅
메인로고
온라인 마케팅과 함께하는 아키텍트 이야기
Architect is professional marketing group having the plenty experience and skills.

  광고가 정보가 되는 세상 

페이지 정보

글쓴이 아키텍트 작성일2018-02-13 10:21 조회376회 댓글0건

본문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우리 일상에서 하루는, 누구에겐 짧지만 또 누구에겐 긴 시간일 것입니다.
하루 24시간 안에서는 정말 다양한 일들이 만들어 지고 있는데요.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그 중 네이버 블로그는 하루 약 80만개의 포스팅을 하며
카페, 지식인, 포스트 등을 포함하면
수도 없이 많은 양의 컨텐츠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회원 수 약 4200만 (대한민국 인구수 약 5200만명)
모바일 1일 방문자수 약 2700만, 즉  인구의 약 80%가 네이버를 가입했으며
그 중 60%는 하루에 네이버를 1회 이상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만 보아도 네이버의 파급력은 대단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이 만큼 이용자가 많은 네이버,
여러분은 접속하고 가장 많이 보이는 컨텐츠는 무엇인가요?
바로 광고입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부터 검색까지 나오는 광고,
모든 페이지마다 광고가 존재하는데요.
과연 이것이 전부일까요?

네이버엔 다양한 광고들이 존재하고
또 알게 모르게 우리는 광고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하지만 모든 광고가 정보가 되진 않습니다. 

광고로 인한 역효과가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광고의 색이 너무 짙거나, 정보성이 부족한 광고는
오히려 사람들에게 역효과와 거부감을 불러오기도 하는데요.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 광고로 인한 거부감이 생기는 것일까요? 

그것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은 광고가 너무나도 많이 나오고 있고
해당 광고는 선택적이 아닌 무분별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광고를 그냥 막연하게 광고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해당 컨텐츠 안에는 그들이 원하는 정보가 있고 그것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한가지 예를 들어 "홍대맛집"

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추후 홍대에 갈 생각이 있거나
현재 홍대에 있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죠.

"홍대맛집"이라고 검색을 하면
연관검색어부터 사람들이 많이 보는 리뷰까지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는데요.
검색자는 이 안에서 컨텐츠 선택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광고 컨텐츠 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해당 컨텐츠를 통해 정보를 활용하는데요.
이처럼 모든 사람들이 막연히 광고라고 생각하며 거부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이지만 그 안에 들어 있는 정보를 보고
내가 원하는 것인지를 선택 한다는 점이 여느 광고와 다른 점이죠.

128243e3242dd768dc61dc7118d8a3ed_1519695
 
 

이처럼 광고는 광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며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광고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광고가 정보가 되는 세상'
광고로 보지 않고 정보로 보는 컨텐츠를  아키텍트에서 만들어 보시겠습니까?  

 

 

89222d5a44806dc3082bb8c8b1c99d4d_1518484